트루체인(TrueChain)은 지난 9월 게임파이(GameFi)와 NFT 생태계 확장을 위한 트루체인 그랜트(TrueChain Grant) 내용을 발표했다.
우수한 작가와 게임 개발자의 NFT 유치를 위한 2021년 트루체인 NFT 랩스(TrueChain NFT LABs) 행사에 이어 NFT와 게임파이 생태계 확장을 위해 지원할 계획이다. 트루체인은 DPoS와 fPoW를 결합한 Minerva 하이브리드 컨센서스를 사용하여 무허가형 블록체인이 직면한 가장 큰 문제 탈중앙화와 효율성의 절충점을 해결한다.
트루체인 관계자는 “PoW 또는 PoS와 같은 단일 합의 메커니즘을 기반으로 하는 기존의 많은 퍼블릭 체인은 효율성이 부족하다. 반면 dPoS나 dBFT를 기반으로 하는 퍼블릭체인은 효율적이지만 탈중앙화에 있어 문제가 있다.”며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을 갖춘 트루체인은 탈중앙화 이코노미를 위한 효율적이고 잘 관리된 블록체인 제공을 목표로 한다. 또한 dApp 개발자와 운영자의 비용을 낮추고 블록체인을 더 대중화하기 위해 안정적인 가스 수수료 메커니즘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게임파이는 게임(Game)과 DeFi(탈중앙화금융) NFT로 정의할 수 있다. 게임을 기반으로 디지털자산을 통해 금융상품을 게임화하여 수익모델을 만들며, 게임 내 아이템을 NFT와 하는 등 게임과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한다.
국내 일루전랜드(IL)은 트루체인 그랜트를 국내 최초 획득하였다. 일루전랜드는 다양한 IP에 대해 G2E권리를 포함한 NFT를 발행해 이를 자사의 라이프스타일 패션 브랜드 ‘크립토아이오(CRYPTOIO)’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최근 일루전랜드는 도라마코리아와 함께 고독한미식가 드라마 최초 NFT 증정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메구리, 츠보미, 모모나가 사리나 등 유명 인플루언서의 NFT를 최초 제작 및 완판하였다.
트루체인의 고품질 인프라, 낮은 거래 수수료, 사용하기 쉬운 SDK, 투자 마케팅, 기술 및 커뮤니티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dApp 개발자가 블록체인에 적합한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향후 유명 브랜드, IP 소유자, 인플루언서를 위한 맞춤형 NFT 모델 및 시장 구축과 출시에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골든트리뉴스 나재성 기자 |newsgoldentree@gmail.com